Devzone

전체메뉴

개발 실적

창의적인 기술로 혁신을 이뤄냅니다.

삼성 반도체 후공정 웨이퍼 Burning 테스터

반도체 후공정 Wafer Burning Test 장비 개발 삼성 전자 EDS 화성에 납품된 반도체 메모리 테스트 장비의 운영 SW입니다. 2년 3개월에 걸쳐 총2개의 장비에 들어가는 모든 SW를 외주로 개발하여 납품하였습니다. (1장비당 개발 6개월 라인세팅/유지보수 1년 ) 모든 SW 개발 및 Application 디자인, 장비세팅, 유지보수도 직접 수행하였습니다.

  • : 해당 화면에서 모든 관련된 운영 SW를 구동합니다.

    장비 메인 로딩 화면

    2. Tester OS

    : 장비를 제어하여 테스트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모습입니다.
    중앙은 Wafer이며, 한칸 한칸 "Dut"라고 불리는 반도체(RAM) Device 1개입니다. 빨간 부분은 잘못생산되어 작동하지 않는
    반도체입니다.


    : 우측은 Wafer Probing에 해당하는 과정을 보여 줍니다. 생산라인에서 재시작업이 24시간 구동되는 SW로, 자체 메모리 관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스킨기능이 있어서 스킨팩변경시 디자인이 변경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rs232c - Signal Tower Control, rs232c - Power Contol, GPIB - Prober Control, 16bit Addr/Data Bus- 장비 제어)


    wafer 로딩 화면


    3. 기타 보조 툴 개발

    장비를 운영하는데 많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많은 추가 툴을 개발하여 장비에 지원하였습니다.


    공정 설정 조회기


    버전 동기화 프로그램(업그래이드)


    Calibration Check


    수동 테스트 화면(엔지니어 테스트 화면)


    4. 장비의 환경설정

    : 장비를 실제 운영하는데 많은 설정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도 구동될 수 있도록 많은 환경설정 작업을 하였습니다.


    장비 설정


    장비 설정


    장비 설정


  • Software 개발은 데브존의 가장 강한 개발 스킬입니다. Window base, Android, Linux, 펌웨어까지 다양한 Software를 개발해 왔고,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Software도 계속해서 기술 유지하고 있습니다. 29년간 전문적으로 SW/HW/외주개발을 수행해 왔습니다. 외주로는 제품 성공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전문성과 노력으로 고객이 의뢰한 제품은 판매 가능한 수준까지 납품해 왔습니다. 또한 주로 대기업이 의뢰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실제 품질높은 결과를 내지 않으면 문제가 발생하며, 현재까지는 제품 품질, 납기등으로 문제가 있는경우는 없었습니다.
  • 해당 페이지는 이전 홈페이지 연결 페이지 입니다. 위쪽 메뉴에서 신규 홈페이지 메뉴로 이동 하시기 바랍니다.